참조은병원에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참조은병원 병원장 원종화, 안준환입니다.
참조은병원은 경기도 광주시 유일한 종합병원으로 경기 동부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켜드리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하였습니다. 참조은병원이 세워지기 이전의 광주는 수도권에 인접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료 취약지역으로 뇌졸중, 심근경색, 중증 외상 등의 환자들이 먼 타 지역까지 이송되다가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저희는 안타까운 마음과 의료인으로서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경기도 광주 및 인근 지역 주민들이 대학병원에 뒤지지 않는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010년 참조은병원을 개원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의료진,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력과 수많은 지역주민의 관심과 사랑 속에 꾸준히 성장하여 2016년 종합병원으로 승격되었고 유일무이한 경기동부지역 거점병원으로 자리 매김하였습니다. 특히 2016년 경기 동부지역(광주,하남,이천,여주 등) 최초로 심·뇌혈관촬영실을 개소하고, 24시간 응급 진료시스템을 도입하여 뇌혈관, 심혈관질환의 골든타임을 지켜내어 응급환자의 소생률 향상 및 지역주민의 원정진료의 불편을 해소하였습니다.
또한 2023년에는 중환자실을 확장 개소하고 지역응급의료센터의 의료진을 더 확충하여 ‘2025년 지역 의료를 선도하는 중증 치료 대표 종합병원’을 향한 새로운 비전에 걸맞은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호흡기질환, 중증외상 등 중증질환자에 대한 집중치료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2024년, 이제 참조은병원은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희대학교의료원과 협력하여 ‘경희대학교의료원 교육협력 참조은병원’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22개 진료과 70여명의 의료진과 모든 임직원들이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의료환경에서 진료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환자존중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보답하는 참조은병원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참조은병원 병원장 원종화, 안준환